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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올라이트계 촉매의 기공구조 조절을 통한 항공유의 흡열량 향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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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현동훈-
dc.contributor.author김중연-
dc.contributor.author전병희-
dc.contributor.author김성현-
dc.contributor.author정병훈-
dc.contributor.author한정식-
dc.date.accessioned2021-09-05T14:12:29Z-
dc.date.available2021-09-05T14:12:29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issn1226-6027-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0274-
dc.description.abstract극초음속 비행체에서는 공기와의 마찰열과 엔진열의 증가로 기체 내부의 열적 부하가 발생한다. 이는비행체 내부 구조물의 변형을 일으키고 오작동을 발생시킬 수 있다. 흡열연료는 액체 탄화수소 연료로써 흡열반응을 통해 열을 흡수할 수 있는 연료이다. 본 연구에서는 exo-tetrahydrodicyclopentadiene을모델연료로써 선정하고 제올라이트 촉매의 금속담지를 통하여 흡열특성의 변화를 측정하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를 통하여 상용촉매보다 우수한 흡열성능을 가지는 촉매를 확보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흡열량 향상에 미치는 촉매의 특성을 연구하는 것이다. 이 촉매는 상용촉매를 대체하여 exo-THDCP를흡열연료로 사용하는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추진공학회-
dc.title제올라이트계 촉매의 기공구조 조절을 통한 항공유의 흡열량 향상 연구-
dc.title.alternativeImprovement of Heat of Reaction of Jet Fuel Using Pore Structure Controlled Zeolite Catalyst-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성현-
dc.identifier.doi10.6108/KSPE.2014.18.5.09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추진공학회지, v.18, no.5, pp.95 - 100-
dc.relation.isPartOf한국추진공학회지-
dc.citation.title한국추진공학회지-
dc.citation.volume18-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95-
dc.citation.endPage10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920452-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Hypersonic Aircraft-
dc.subject.keywordAuthorEndothermic Fuel-
dc.subject.keywordAuthorZeolite-
dc.subject.keywordAuthorexo-THDCP-
dc.subject.keywordAuthor극초음속 비행체-
dc.subject.keywordAuthor흡열연료-
dc.subject.keywordAuthor제올라이트-
dc.subject.keywordAuthorexo-tetrahydrodicyclopentadie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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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 Department of Chemical and Biolog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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