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언어 전달속도와 멀티태스킹이 광고기억에 미치는 효과: 정교화가능성모형과 최적각성이론을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하얀-
dc.contributor.author염정윤-
dc.contributor.author정세훈-
dc.date.accessioned2021-09-05T14:59:33Z-
dc.date.available2021-09-05T14:59:33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issn1738-2475-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045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방송 광고에서 언어 전달속도가 브랜드 및 광고 내용 기억에 미치는 효과가멀티태스킹 여부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전달속도세 가지(초당 4음절, 5.5음절, 7음절) x 멀티태스킹 여부가 포함된 실험을 진행하였다. 분석 결과, 광고 전달속도와 멀티태스킹의 상호작용 효과가 발견되었다. 멀티태스킹을하지 않았을 때에는 빠른 속도(초당 7음절)가 광고 기억을 가장 증가시킨 반면, 멀티태스킹을 실행하였을 경우에는 보통 속도(초당 5.5음절)에서의 광고 기억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최적 각성 수준으로 설명 가능하며, 광고 제작에 중요한시사점을 지닌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홍보학회-
dc.title언어 전달속도와 멀티태스킹이 광고기억에 미치는 효과: 정교화가능성모형과 최적각성이론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Speech Rate and Multitasking on Ad Recall: Application of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and Optimal Arousal Theory-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정세훈-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광고홍보학보, v.16, no.3, pp.95 - 121-
dc.relation.isPartOf한국광고홍보학보-
dc.citation.title한국광고홍보학보-
dc.citation.volume16-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95-
dc.citation.endPage121-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89951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광고-
dc.subject.keywordAuthor언어전달속도-
dc.subject.keywordAuthor멀티태스킹-
dc.subject.keywordAuthor정교화가능성모형-
dc.subject.keywordAuthor최적각성이론-
dc.subject.keywordAuthorad-
dc.subject.keywordAuthorrate of presentation-
dc.subject.keywordAuthormultitasking-
dc.subject.keywordAuthorelaboration likelihood model-
dc.subject.keywordAuthoroptimal level of arousal-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Media & Communication > School of Media & Communi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Jeong, Se Hoon photo

Jeong, Se Hoon
미디어학부 (미디어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