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식별화된 SMS 발송을 통한 스팸식별 및 스미싱 예방(금융권중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주춘경 | - |
dc.contributor.author | 윤지원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5T15:07:26Z | - |
dc.date.available | 2021-09-05T15:07:26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4 | - |
dc.identifier.issn | 1598-398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052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최근 휴대전화 사용 급증에 따라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스팸 문자 및 스미싱(Smishing)과 관련해서금융기관에서 고객들에게 발송되는 SMS(Short Message Service)문자의 진위여부를 저비용, 고효율 측면에서효율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먼저 본 논문에서는 스팸문자를 차단하기 위한 기존의 노력 및 대책에 대한 문제점 및 한계를 언급하고 그 한계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제시된 개선방법에 대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 대한 설문조사와 직접 구현 및 적용을 통해 그 효과성을 증명하려고 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보호학회 | - |
dc.title | 개인식별화된 SMS 발송을 통한 스팸식별 및 스미싱 예방(금융권중심) | - |
dc.title.alternative | Discrimination of SPAM and prevention of smishing by sending personally identified SMS(For financial sector)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윤지원 | - |
dc.identifier.doi | 10.13089/JKIISC.2014.24.4.64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보보호학회논문지, v.24, no.4, pp.645 - 653 | - |
dc.relation.isPartOf | 정보보호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정보보호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24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645 | - |
dc.citation.endPage | 653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90681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sonally identified SMS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sonal identification code(PI Cod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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