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기관차 중수선 시설의 설계 변수 최적화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LEE, Hong Chul | - |
dc.contributor.author | Hyeonjae Cheon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6T06:15:56Z | - |
dc.date.available | 2021-09-06T06:15:56Z | - |
dc.date.created | 2021-06-21 | - |
dc.date.issued | 2010-04 | - |
dc.identifier.issn | 1738-622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4530 | - |
dc.description.abstract | ? 전기 기관차 중수선 시설과 같이 복잡한 시스템의 설계 변수와 중요 변수 최적화는 수리적인 형태로 분석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작업이 된다. 본 논문에서는 메타 모델의 개념을 시뮬레이션 근사 모델에 적용하여 설계 변수와 중요 변수의 최적화를 수행하였다. 시뮬레이션 설계를 위하여 Critical Path 분석과 민감도 분석을 수행하여 설계 변수와 실험 횟수를 줄이기 위하여 노력을 하였다. 시뮬레이션 분석은 다 목적 비선형 계획법을 구성한 후 파레토 최적해 집합을 산출하여 설계자에게 다중 대안의 해 집합을 제시하여 실제 시스템의 적용에 대한 유동성을 제공하려고 노력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시 된 기법은 열차 중수선 시설의 설계 및 분석에 있어서 시뮬레이션과 메타 모델을 이용한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 할 것이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철도학회 | - |
dc.title | 전기 기관차 중수선 시설의 설계 변수 최적화 | - |
dc.title.alternative | Optimization for the Design Parameters of Electric LocomotiveOverhaul Maintenance Facilit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LEE, Hong Chul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Hyeonjae Cheon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v.13, no.2, pp.222 - 228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22 | - |
dc.citation.endPage | 228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Article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