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사이트에서의 정보품질이 소비자의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Effects of Information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Continuous Intention to use in Social Commerce
- Other Titles
- Effects of Information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Continuous Intention to use in Social Commerce
- Authors
- 전병호; 강병구
- Issue Date
- 2013
- Publisher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 Keywords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소셜 커머스; 정보품질,소비자 만족; 지속적 이용의도; Social networking service(SNS); Social commerce; Information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Continuous intention to use
- Citation
-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v.18, no.3, pp.127 - 139
- Indexed
- KCI
- Journal Titl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 Volume
- 18
- Number
- 3
- Start Page
- 127
- End Page
- 139
- 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5051
- ISSN
- 1598-849X
- Abstract
- 소셜커머스에서정보품질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소셜커머스가 최근에 등장한 사회적현상인관계로정보품질의 관점에서심층적인실증연구나학문적접근이이루어지지 않고있다. 이에 본연구에서는 소셜커머스소비자의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정보품질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소셜 커머스가제공하는 상품, 가격, 서비스, 판매자와관련된정보품질이소비자의만족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미치는구조적관계에 대해 확인해 보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주요한 목적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격 정보품질을 제외한 상품,고객서비스, 판매자정보품질은 소비자의만족도에유의한영향을미치는것으로나타났다. 또한소셜커머스에대한 소비자의 만족은 지속적 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지속적으로발전하는 소셜 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Graduate School > Department of Corporate Management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