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다차원척도법에 의한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방안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수현-
dc.contributor.author이한준-
dc.contributor.author서용무-
dc.contributor.author한진영-
dc.date.accessioned2021-09-06T10:13:35Z-
dc.date.available2021-09-06T10:13:35Z-
dc.date.created2021-06-16-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issn1598-9402-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6067-
dc.description.abstract소셜미디어 사용자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소셜미디어가 마케팅 도구로서 갖는 가치 또한 부각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소셜미디어의 종류는 다양하고 소셜미디어별 특성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기업이 추구하는 목적에 적합한 소셜미디어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다차원 척도법을 이용하여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싸이월드, 미투데이에 대한 이미지 포지셔닝 분석을 실시하여, 각 소셜미디어에 대해서 사용자들이 어떠한 이미지로 인식하고 있는지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기업의 신뢰성 이미지와 기술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비교우위에 있었으며 기업의 마케팅 이미지와 장래성 이미지, 종합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했을 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과들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 전략 수립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dc.title다차원척도법에 의한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방안-
dc.title.alternativeEnhancing the corporate image through social media: An approach based on multi-dimensional scaling-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서용무-
dc.identifier.doi10.7465/jkdi.2013.24.3.42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v.24, no.3, pp.427 - 436-
dc.relation.isPartOf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dc.citation.title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dc.citation.volume24-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427-
dc.citation.endPage436-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770477-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Corporate image-
dc.subject.keywordAuthorMDS-
dc.subject.keywordAuthormulti-dimensional scaling-
dc.subject.keywordAuthorpositioning map-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media-
dc.subject.keywordAuthor기업이미지-
dc.subject.keywordAuthor다차원 척도법-
dc.subject.keywordAuthor소셜미디어-
dc.subject.keywordAuthor포지셔닝 맵-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