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교사와 학습자를 위한 디지털 교과서의 탐색적 연구Exploring on Digital Textbooks for Teachers and Students

Other Titles
Exploring on Digital Textbooks for Teachers and Students
Authors
김혜정임희석
Issue Date
2013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Digital textbooks; electronic textbooks; smart education; effectiveness; paper-based textbooks; 디지털 교과서; 전자 교과서; 스마트 교육; 효과성; 서책형 교과서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2, pp.33 - 42
Indexed
KCI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1
Number
2
Start Page
33
End Page
42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6330
ISSN
2713-6434
Abstract
연구의 목적은 디지털 교과서의 개념과 역할에 대해 교육적 관점에서 재고하고 교육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디지털 교과서의 개발방향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다. 학습자 중심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학습도구로서 디지털 교과서는 멀티미디어 학습, 자기주도적 학습, 심화지식 탐색, 협력적 학습 등 다양한 교육적 시도와 함께 논의되고 있다. 디지털 교과서의 개념과 역할을 시대적 배경과 교육적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재고하여 논의한 후, 학습자와 교사 입장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기본적 기능, 효과성 연구, 신체 및 정신적 영향 및 가이드라인, 학습자 인지수준 측면에서 제언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