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판매촉진이 준거가격 효과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석관호-
dc.date.accessioned2021-09-07T21:01:13Z-
dc.date.available2021-09-07T21:01:13Z-
dc.date.created2021-06-16-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issn1225-05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4777-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점포내의 판매촉진이 준거가격 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손실회피 성향에 근거한 준거가격 이론은 소비자들이 가격이득보다 가격손실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라고 제시한다. 그러나 많은 실증연구들은 이와 반대로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이 가격손실보다 가격이득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이론과 반대되는 결과가 상점내의 판매촉진에 기인할 수 있음을 제시하였다. 소매점포의 판촉 활동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가격이득에 더 주의를 기울이게 하며, 따라서 상점의 판촉활동이 있는 경우 가격이득의 효과가 가격손실 효과보다 더 커질 수 있다고 본 연구는 예측하였다. 본 연구 가설은 스캐너 패널 자료를 다변량 로짓 모형을 통해 검증하였으며, 그 결과는 가설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판촉활동이 없는 상황과 비교해 볼 때, 판촉활동은 가격손실보다 가격이득 효과를 더 크게 증폭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학회-
dc.title판매촉진이 준거가격 효과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Influence of Sales Promotions on the Reference Price Effect-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석관호-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학연구, v.22, no.8, pp.31 - 44-
dc.relation.isPartOf광고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22-
dc.citation.number8-
dc.citation.startPage31-
dc.citation.endPage4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608701-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준거가격-
dc.subject.keywordAuthor판매촉진-
dc.subject.keywordAuthor손실회피-
dc.subject.keywordAuthorreference price-
dc.subject.keywordAuthorsales promotion-
dc.subject.keywordAuthorloss aversion-
dc.subject.keywordAuthorreference price-
dc.subject.keywordAuthorsales promotion-
dc.subject.keywordAuthorloss aversio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