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적 숙지와 경험적 기초 믿음의 정당화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하종호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7T21:05:02Z | - |
dc.date.available | 2021-09-07T21:05:02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11 | - |
dc.identifier.issn | 1225-151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4801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은 퍼머턴의 직접적 숙지 이론이 소여의 신화 문제를 극복하고 정초론(定礎論, foundationalism)을 살릴 수 있는지 검토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1절에서는 퍼머턴의 직접적 숙지 이론의 핵심적인 내용을 살펴 본다. 2절에서는 버그만이 그 이론에 대해서 제기한 반론을 소개한 후, 3절에서는 버그만의 반론이 타당한지를 검토한다. 4절에서는 퍼머턴의 이론에서 미비한 논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러한 보완에도 불구하고 퍼머턴이 향후 해결해야 할 의문점들을 5절에서 지적함으로써 글을 맺는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철학회 | - |
dc.title | 직접적 숙지와 경험적 기초 믿음의 정당화 | - |
dc.title.alternative | Direct Acquaintance and Justification of Empirical Basic Belief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하종호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철학, no.109, pp.263 - 283 | - |
dc.relation.isPartOf | 철학 | - |
dc.citation.title | 철학 | - |
dc.citation.number | 109 | - |
dc.citation.startPage | 263 | - |
dc.citation.endPage | 283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0490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rect Acquaint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Epistemic Justif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The Myth of the Given | - |
dc.subject.keywordAuthor | Fumert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직접적 숙지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식적 정당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여의 신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퍼머턴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