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 규칙 생성 알고리즘 기반의 개인화 의류 추천 시스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종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석훈 | - |
dc.contributor.author | 김장원 | - |
dc.contributor.author | 백두권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8T08:30:28Z | - |
dc.date.available | 2021-09-08T08:30:28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225-590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8056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에서는 온톨로지로 표현한 트랜잭션으로부터 연관 규칙을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추론을 수행하여 개인화 의류추천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Onto-Apriori 알고리즘을 이용한 연관 규칙 생성은 유행에 따른 구매성향 변동을 능동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생성된 규칙은 온톨로지에 메타 노드로 표현하고 이를 기반으로 추론함으로써 사용자의 질의에 맞는추천 항목을 찾아낼 수 있다. 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하여 추론 소요시간과 추천 정확도 2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시뮬레이션을수행하여 유효성을 증명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시뮬레이션학회 | - |
dc.title | 연관 규칙 생성 알고리즘 기반의 개인화 의류 추천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A Personalized Clothing Recommender System Based on the Algorithm for Mining Association Rule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백두권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v.19, no.4, pp.59 - 66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9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59 | - |
dc.citation.endPage | 6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0986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sonalized Recommend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Ontology Infer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ining Association Rul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개인화 추천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톨로지 추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연관 규칙 생성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