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를 이용한 문맥 광고의 시멘틱 매칭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정현 | - |
dc.contributor.author | 하종우 | - |
dc.contributor.author | 이상근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8T08:32:53Z | - |
dc.date.available | 2021-09-08T08:32:53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598-861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807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문맥 광고에서 웹 페이지의 주제와 의미적 연관성이 높은 주제를 가지는 광고를 찾기 위해, 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를 이용한 시멘틱 매칭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 기법은 첫째, 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의 데이터로부터 주제들의 유사도 그래프를 작성하는 방법, 둘째, 작성된 유사도 그래프에 웹 페이지와 광고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방법과 셋째, 결정된 웹 페이지와 광고의 주제 사이의 의미적 연관성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구성된다. 실험을 통하여 본 논문에서 제안한 기법이 기존 방법에 비해 향상된 광고 매칭 성능을 가지는 것을 입증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기술학회 | - |
dc.title | 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를 이용한 문맥 광고의 시멘틱 매칭 | - |
dc.title.alternative | Semantic Matching for Contextual Advertising using Open Directory Project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상근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v.8, no.1, pp.125 - 131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8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25 | - |
dc.citation.endPage | 13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16550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textual Advertis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mantic Match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ODP | - |
dc.subject.keywordAuthor | Similarity Graph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