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컴퓨터 대수 환경에서 매개변수 개념에 대한 고등학생의 이해에 관한 사례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영주-
dc.contributor.author김경미-
dc.date.accessioned2021-09-08T08:35:04Z-
dc.date.available2021-09-08T08:35:04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226-6663-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808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고등학생 6명을 대상으로 교수실험을 통해 컴퓨터 대수 환경에서 매개변수 개념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들을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Drijvers(2003)의 매개변수 개념의 구분에 따라 매개변수 개념을 “자리지기로서의 매개변수”, “변하는 양으로서의 매개변수”, “미지수로서의 매개변수”, “일반화로서의 매개변수”로 세분화하여 컴퓨터 대수 환경에서 각 매개변수 개념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의 특징을 조사하고, 컴퓨터 대수 환경이 각 매개변수의 개념 이해에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수학교육학회-
dc.title컴퓨터 대수 환경에서 매개변수 개념에 대한 고등학생의 이해에 관한 사례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Case Study of High School Students' Understanding of the Concept of Parameter In A Computer Algebra Environment-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경미-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수학교육 논문집, v.24, no.4, pp.949 - 974-
dc.relation.isPartOf수학교육 논문집-
dc.citation.title수학교육 논문집-
dc.citation.volume24-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949-
dc.citation.endPage97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49595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Parameter-
dc.subject.keywordAuthorComputer Algebra System-
dc.subject.keywordAuthorUnderstanding-
dc.subject.keywordAuthorParameter-
dc.subject.keywordAuthorComputer Algebra System-
dc.subject.keywordAuthorUnderstanding-
dc.subject.keywordAuthor매개변수-
dc.subject.keywordAuthor컴퓨터 대수 체계-
dc.subject.keywordAuthor이해-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