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결합 시뮬레이션 모형 분석 : 쇼핑몰 기업결합의 경쟁제한성 평가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남재현 | - |
dc.contributor.author | 전성훈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8T08:37:35Z | - |
dc.date.available | 2021-09-08T08:37:35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229-542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8100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업결합 시뮬레이션 모형은 과점 시장에서 가격과 산출량의 결정에 대한 구조적(structural) 분석을 함으로써 기업결합 시 관련 기업의 상품가격 변화와 그에 따른 후생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계산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의 기업결합 시뮬레이션 모형은 일면시장(one-sided market)에서 판매자의 가격변화에 따른 수요변화, 즉 수요탄력성에 기반하여 개발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양면시장의 특성을 지닌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의 기업결합의 경쟁효과 평가에 활용될 수 있는 이론적 모형을 도출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응용경제학회 | - |
dc.title | 기업결합 시뮬레이션 모형 분석 : 쇼핑몰 기업결합의 경쟁제한성 평가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Merger Simulation Model in a Two-sided Market: Evaluation of Merger Effects between Internet Shopping Mall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남재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응용경제, v.12, no.1, pp.265 - 286 | - |
dc.relation.isPartOf | 응용경제 | - |
dc.citation.title | 응용경제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265 | - |
dc.citation.endPage | 28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6014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rger simul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Two-sided market | - |
dc.subject.keywordAuthor | Unilateral effect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et shopping mall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업결합 시뮬레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양면시장 | - |
dc.subject.keywordAuthor | 단독효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터넷 쇼핑몰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