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정보를 활용한 동영상 문맥 광고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봉준 | - |
dc.contributor.author | 우현욱 | - |
dc.contributor.author | 이정태 | - |
dc.contributor.author | 임해창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8T08:37:44Z | - |
dc.date.available | 2021-09-08T08:37:44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975-47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8101 | - |
dc.description.abstract | 동영상 데이터 서비스가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특정 동영상 장면에 적합한 광고를 보여주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려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 장면에 적합한 광고를 보여주기 위하여 동영상의 영상이나 음성 정보를 직접 이용하는 방법은 현재의 기술력으로 한계가 있고, 제목, 카테고리 정보, 요약 등의 메타데이터도 계속해서 변화하는 장면의 내용을 반영하지 못한다. 본 연구는 동영상의 대본・자막에서 추출한 장면의 상황 정보를 이용하여 주어진 동영상 장면에 적합한 광고를 자동으로 부착해 주는 새로운 동영상 문맥 광고 시스템을 제안한다. 대본・자막에서 추출한 상황 정보를 광고 검색에 이용했을 때 높은 성능 향상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더 적합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산학기술학회 | - |
dc.title | 상황 정보를 활용한 동영상 문맥 광고 | - |
dc.title.alternative | Contextual In-Video Advertising Using Situation Inform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임해창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11, no.8, pp.3036 - 3044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8 | - |
dc.citation.startPage | 3036 | - |
dc.citation.endPage | 304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7595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Video | - |
dc.subject.keywordAuthor | Scen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textual advertis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Situation information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