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TV 産業構造의 價格效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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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인 | - |
dc.contributor.author | 남재현 | - |
dc.contributor.author | 김종민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8T09:44:20Z | - |
dc.date.available | 2021-09-08T09:44:20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226-377x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8461 | - |
dc.description.abstract | 우리나라 케이블 TV 산업구조는 일부 케이블 방송권역에서는 1개의 종합유선사업자만이 존재하고, 일부 방송권역에서는 복수의 사업자가 존재하는 이중구조이다. 본 논문은 독점과 과점의 시장구조 차이가 케이블 TV 서비스의 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77개 권역의 2005년 자료를 사용하여 분석한다. 통합OLS 추정결과에의하면 독점은 12~18% 가량 가격을 인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정효과모형(fixed-effects) 추정결과에 의하면 독점은 17~20% 가량 가격을 인상시키는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권역별 가입자 수와 상품가격을 사용하여 생성된 가격지수를 분석하는 경우 독점의 가격인상효과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경제학회 | - |
dc.title | 케이블 TV 産業構造의 價格效果 | - |
dc.title.alternative | Market Structure and Its Price Effect in Cable Industr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남재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경제학연구, v.58, no.4, pp.75 - 98 | - |
dc.relation.isPartOf | 경제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경제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58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75 | - |
dc.citation.endPage | 98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0744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케이블 TV 시장구조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격지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시장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ble TV market structu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ice index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 performanc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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