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특성화고등학교 수학교육에 관한 현황 및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황우형-
dc.contributor.author이은정-
dc.date.accessioned2021-09-08T23:38:45Z-
dc.date.available2021-09-08T23:38:45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09-
dc.identifier.issn1226-6663-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1639-
dc.description.abstract특성화고등학교는 학생의 적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전문분야의 인재양성이라는 설립 취지에 맞추어서 설립 되었으며, 학생 선발에 있어서도 특성화분야에 맞는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교육과정도 특성화 설립 취지를 적극 반영하여 편성․운영되고 있으며 각 대학과 연계 교육도 잘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특성화고등학교가 가지고 있는 현실적인 운영의 어려움은 대학 진학교육과 취업교육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으로 최근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어려움이 더욱 중가하고 있다. 특성화고등학교에서는 수업이 소규모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교과 학생 선택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기가 어려우며, 교원이 확보 또한 원활하지 않으므로 현실적으로 적절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기가 어렵다. 본 연구는 특성화 고등학교의 수학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분석하여 보다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수학교육의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수학교육학회-
dc.title특성화고등학교 수학교육에 관한 현황 및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Mathematics Education of Magnet High Schools in Korea-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황우형-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수학교육 논문집, v.23, no.2, pp.197 - 230-
dc.relation.isPartOf수학교육 논문집-
dc.citation.title수학교육 논문집-
dc.citation.volume23-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97-
dc.citation.endPage23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34207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Magnet school-
dc.subject.keywordAuthorvocational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Magnet school curriculum-
dc.subject.keywordAuthorMagnet school-
dc.subject.keywordAuthorvocational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Magnet school curriculum-
dc.subject.keywordAuthor특성화고등학교-
dc.subject.keywordAuthor취업교육-
dc.subject.keywordAuthor특성화 고등학교 교육과정-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