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초등학교 영재를 위한 수학 프로그램의 실효성에 관한 연구 : Parallel Curriculum Model을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황우형-
dc.contributor.author윤나래-
dc.date.accessioned2021-09-09T00:47:32Z-
dc.date.available2021-09-09T00:47:32Z-
dc.date.created2021-06-16-
dc.date.issued2009-
dc.identifier.issn1226-6663-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2017-
dc.description.abstract영재교육의 목표는 영재의 창의성을 신장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따라서 이를 위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이 시급하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PCM모형을 활용하여 영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영재아동들에게 투입하여 그 실효성에 대해 질적 연구를 통해 알아보았다. 그 결과 PCM 프로그램은 영재아동들의 정의적, 인지적 특성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또한 영재아동들에게 수준에 맞는 활동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켜주었다. 따라서 PCM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영재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었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수학교육학회-
dc.title초등학교 영재를 위한 수학 프로그램의 실효성에 관한 연구 : Parallel Curriculum Model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the mathmatically gifted program-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황우형-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수학교육 논문집, v.23, no.1, pp.53 - 72-
dc.relation.isPartOf수학교육 논문집-
dc.citation.title수학교육 논문집-
dc.citation.volume23-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53-
dc.citation.endPage72-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316781-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gifted students of elementary school-
dc.subject.keywordAuthorparallel curriculum model-
dc.subject.keywordAuthormathmatically gifted program-
dc.subject.keywordAuthor초등학교 수학영재-
dc.subject.keywordAuthorPCM-
dc.subject.keywordAuthor영재프로그램-
dc.subject.keywordAuthorgifted students of elementary school-
dc.subject.keywordAuthorparallel curriculum model-
dc.subject.keywordAuthormathmatically gifted program-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