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재를 위한 수학 프로그램의 실효성에 관한 연구 : Parallel Curriculum Model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황우형 | - |
dc.contributor.author | 윤나래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00:47:32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00:47:32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issn | 1226-666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2017 | - |
dc.description.abstract | 영재교육의 목표는 영재의 창의성을 신장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따라서 이를 위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이 시급하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PCM모형을 활용하여 영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영재아동들에게 투입하여 그 실효성에 대해 질적 연구를 통해 알아보았다. 그 결과 PCM 프로그램은 영재아동들의 정의적, 인지적 특성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또한 영재아동들에게 수준에 맞는 활동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켜주었다. 따라서 PCM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영재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수학교육학회 | - |
dc.title | 초등학교 영재를 위한 수학 프로그램의 실효성에 관한 연구 : Parallel Curriculum Model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the mathmatically gifted program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황우형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수학교육 논문집, v.23, no.1, pp.53 - 72 | - |
dc.relation.isPartOf | 수학교육 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수학교육 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23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53 | - |
dc.citation.endPage | 7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1678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gifted students of elementary school | - |
dc.subject.keywordAuthor | parallel curriculum mod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thmatically gifted program | - |
dc.subject.keywordAuthor | 초등학교 수학영재 | - |
dc.subject.keywordAuthor | PCM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영재프로그램 | - |
dc.subject.keywordAuthor | gifted students of elementary school | - |
dc.subject.keywordAuthor | parallel curriculum mod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thmatically gifted program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