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의 새로운 선택 - 모듈화 선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강혜선 | - |
dc.contributor.author | 이재혁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15:19:24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15:19:24Z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226-499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19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사례는 2000년 국내 최초의 모듈부품 전문업체로 거듭난 현대모비스의 새로운 경쟁 전략인 모듈화(Modulization)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우선, 현대모비스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써 모듈화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자동차 부품 산업의 변화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또한 다양한 자료와 관계자 인터뷰를 통해서 모듈화 개념, 산업에서 여러 가지 이점들, 기술 도입 전략과 능력 구축 과정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시도하였다. 더불어서 오늘날의 현대모비스의 경영 및 기술성과를 살펴보고,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현대모비스가 어떤 방향으로 변화할 것인가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 - |
dc.format.extent | 24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경영학회 | - |
dc.title | 현대모비스의 새로운 선택 - 모듈화 선택- | - |
dc.title.alternative | Hyundai Mobis' New Choice: Modualization Strategy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Korea Business Review, v.11, no.2, pp 29 - 52 | - |
dc.citation.title | Korea Business Review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9 | - |
dc.citation.endPage | 52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26029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dc.subject.keywordAuthor | Automotive parts industry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dulization strate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Hyundai Mob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듈화(Modulization)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자동차 부품 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현대모비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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