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GSP가 중학생들의 증명학습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유경-
dc.contributor.author강윤수-
dc.contributor.author정인철-
dc.date.accessioned2021-09-09T16:01:58Z-
dc.date.available2021-09-09T16:01:58Z-
dc.date.issued2008-
dc.identifier.issn1229-0890-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381-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에서는 중학생들이 ‘원의 성질’ 단원의 증명학습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를 조사하여 GSP를 활용한 증명학습이 학생들의 어려움을 어떻게 완화시키는지를 탐구하였다. 진단검사를 통해, 학생들은 가정과 결론의 이해, 기호의 사용, 추론 과정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한편, 학생들은 GSP를 활용한 증명학습을 통해 자신의 추측이나 추론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구체적인 사례를 일반화하거나 증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능동적으로 찾는 탐구 태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dc.format.extent14-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학교수학회-
dc.titleGSP가 중학생들의 증명학습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dc.title.alternativeAn Influence of GSP to Learning Process of Proof of Middle School Students: Case Study-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v.11, no.1, pp 55 - 68-
dc.citation.title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55-
dc.citation.endPage68-
dc.identifier.kciidART00123532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Properties of circle-
dc.subject.keywordAuthorLearning process of proof-
dc.subject.keywordAuthorGSP-
dc.subject.keywordAuthorError types of students in proof-
dc.subject.keywordAuthor원의 성질-
dc.subject.keywordAuthor증명학습-
dc.subject.keywordAuthorGSP-
dc.subject.keywordAuthor학생들의 오류-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