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P가 중학생들의 증명학습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유경 | - |
dc.contributor.author | 강윤수 | - |
dc.contributor.author | 정인철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16:01:58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16:01:58Z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229-089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381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에서는 중학생들이 ‘원의 성질’ 단원의 증명학습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를 조사하여 GSP를 활용한 증명학습이 학생들의 어려움을 어떻게 완화시키는지를 탐구하였다. 진단검사를 통해, 학생들은 가정과 결론의 이해, 기호의 사용, 추론 과정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한편, 학생들은 GSP를 활용한 증명학습을 통해 자신의 추측이나 추론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구체적인 사례를 일반화하거나 증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능동적으로 찾는 탐구 태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 - |
dc.format.extent | 14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학교수학회 | - |
dc.title | GSP가 중학생들의 증명학습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n Influence of GSP to Learning Process of Proof of Middle School Students: Case Study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v.11, no.1, pp 55 - 68 | - |
dc.citation.title |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55 | - |
dc.citation.endPage | 6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35325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perties of circle | - |
dc.subject.keywordAuthor | Learning process of proof | - |
dc.subject.keywordAuthor | GSP | - |
dc.subject.keywordAuthor | Error types of students in proof | - |
dc.subject.keywordAuthor | 원의 성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증명학습 | - |
dc.subject.keywordAuthor | GSP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학생들의 오류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145 Anam-ro, Seongbuk-gu, Seoul, 02841, Korea+82-2-3290-2963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