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IPTV 시장의 수직적 제한행위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윤창호 | - |
dc.contributor.author | 전병헌 | - |
dc.contributor.author | 심대만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16:07:12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16:07:12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229-598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41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IPTV 도입정책의 현황을 해외사례와 함께 검토하고 관련 사업자들의 전략적 선택을 진입게임 모형을 이용해 분석하여 IPTV 도입이 지연된 이유를 설명하고자 한다. 특히 IPTV 서비스 도입과 관련된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모형에 반영하여 정책 변화에 수반될 사회 후생 변화를 분석하고 공정경쟁 이슈들을 검토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정보통신정책학회 | - |
dc.title | 한국 IPTV 시장의 수직적 제한행위 | - |
dc.title.alternative | Vertical Restraint in IPTV Market in Korea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윤창호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전병헌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보통신정책연구, v.15, no.3, pp.1 - 24 | - |
dc.relation.isPartOf | 정보통신정책연구 | - |
dc.citation.title | 정보통신정책연구 | - |
dc.citation.volume | 15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2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79777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술적 융합 | - |
dc.subject.keywordAuthor | 규제제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IPTV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공정경쟁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chnological converg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gulatory system | - |
dc.subject.keywordAuthor | IPTV | - |
dc.subject.keywordAuthor | Fair trade.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