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통계자료의 상용화 문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종후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16:19:49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16:19:49Z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229-235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485 | - |
dc.description.abstract | 오늘날 기업들은 자체적인 또한 외부의 다량의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 정보가 서로 다른 데이터 아카이브 시스템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자료 이용면에서 비효율성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최근 기업에서는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원을 확보함에 있어서 고객 거래데이터에 레퍼런스 데이터를 결합 보완함으로써 데이터의 정보력을 높이거나 새로운 정보를 창출해 내려는 노력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레퍼런스 데이터에서 공식통계의 비중은 점차 높아가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수립 과정에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공식통계가 이용되는 측면을 공식통계의 상용화라고 지칭하고, 이와 관련된 국내외 연구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둘러싸고 있는 문제점과 그 개선안을 연구한다. | - |
dc.format.extent | 12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자료분석학회 | - |
dc.title | 공식통계자료의 상용화 문제 | - |
dc.title.alternative | Usage of Official Statistics into Business Area and Related Topic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10, no.3, pp 1459 - 1470 | - |
dc.citation.title |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459 | - |
dc.citation.endPage | 1470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5479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official statistics | - |
dc.subject.keywordAuthor | usage of official statistics into business area | - |
dc.subject.keywordAuthor | official statistics | - |
dc.subject.keywordAuthor | usage of official statistics into business area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공식통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공식통계 상용화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145 Anam-ro, Seongbuk-gu, Seoul, 02841, Korea+82-2-3290-2963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