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게임을 위한 게임 효과 고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조성호 | - |
dc.contributor.author | 정재범 | - |
dc.contributor.author | 최문기 | - |
dc.date.accessioned | 2022-01-07T19:40:51Z | - |
dc.date.available | 2022-01-07T19:40:51Z | - |
dc.date.created | 2021-08-31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issn | 1976-651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4760 | - |
dc.description.abstract | 게임이란 일반적으로 즐거움을 얻기 위해 하는, 일을 제외한 모든 활동을 가리킨다. 기능성 게임은 순수한 오락요소보다는 특정 목적을 위해 게임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된 게임이다. 컴퓨터학, 인지학, 사회학등과 같은 많은 과학 분야에서 게임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졌다. 이 논문에서 우리는 게임의 영향에 대하여 연구한 여러 연구들과 이론들을 고찰한다. 본 논문은 비디오 게임에 대한 선행 연구를 분석함으로서 기능성 게임 개발자들과 연구자들에게 방향을 제시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 - |
dc.title | 기능성 게임을 위한 게임 효과 고찰 | - |
dc.title.alternative | A survey of effectiveness of games for serious game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재범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최문기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6, pp.17 - 25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 |
dc.citation.number | 16 | - |
dc.citation.startPage | 17 | - |
dc.citation.endPage | 2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34293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Effectiveness of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ious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Viol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gni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andardiz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게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게임 효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능성 게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폭력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지 | - |
dc.subject.keywordAuthor | 표준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Effectiveness of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ious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Viol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gni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andardization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