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교육학사(敎育學史) 서설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용진-
dc.date.accessioned2022-01-09T06:40:19Z-
dc.date.available2022-01-09T06:40:19Z-
dc.date.created2021-08-31-
dc.date.issued2007-
dc.identifier.issn1226-7864-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4995-
dc.description.abstract>모든 학문에는 그 학문의 발자취를 정리하는 학사(學史)가 있을 수 있으며, 또한 있어야 한다. 교육학사는 교육학의 학문적 발달과정을 역사적으로 살펴봄으로써, 교육학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와주는 분야로, 교육사학을 전공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교육학을 학문으로 전공하는 모든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한다. 본 연구는 앞으로 교육학사를 어떻게 정리하여야 하는가, 혹은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시론적 논의로, 특히 대학원 수준에서 교육학 전공기초과목으로 교육학사를 개설하고자 할 경우,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하나의 시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다루고 있는 시안은 다음과 같다. 1. 교육학사의 개념 이해 - 교육사, 교육사학, 그리고 교육학사2. 각 분과 학문별로 교육학사 탐구 3. 교육학사 접근 방법의 다양성-
dc.publisher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dc.title교육학사(敎育學史) 서설-
dc.title.alternativeAn Introduction on History of Pedagogic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한용진-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교육문제연구, no.29, pp.23 - 43-
dc.relation.isPartOf교육문제연구-
dc.citation.title교육문제연구-
dc.citation.number29-
dc.citation.startPage23-
dc.citation.endPage43-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209532-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교육학-
dc.subject.keywordAuthor교육학사-
dc.subject.keywordAuthor교육사학의 구조-
dc.subject.keywordAuthor교육기초학-
dc.subject.keywordAuthor교육방법학-
dc.subject.keywordAuthorPedagogics-
dc.subject.keywordAuthorHistory of Pedagogics-
dc.subject.keywordAuthorStructure of History of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Basic pedagogics-
dc.subject.keywordAuthorpedagogic methodology-
dc.subject.keywordAuthorPedagogics-
dc.subject.keywordAuthorHistory of Pedagogics-
dc.subject.keywordAuthorStructure of History of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Basic pedagogics-
dc.subject.keywordAuthorpedagogic methodology-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