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학교기관 학습자의 좋은 수업에 대한 요구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홍미래 | - |
dc.contributor.author | 박인우 | - |
dc.date.accessioned | 2022-03-09T11:42:11Z | - |
dc.date.available | 2022-03-09T11:42:11Z | - |
dc.date.created | 2022-02-10 | - |
dc.date.issued | 2021 | - |
dc.identifier.issn | 2005-271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8343 | - |
dc.description.abstract | 군의 교육훈련은 최신의 혁신적인 방법을 시도하고 있지만, 질 관리를 위한 기초적인 연구는 찾아보기 힘들다. 따라서 구성주의의 관점에서 육군 학교 교육에서 학습자가 요구하는 ‘좋은 수업’의 우선순위에 대해 연구하였다. 그 결과 유형에서는 ‘수업목표’와 ‘수업방향’을, 요소에서는 지적인 자극과 영감을 줄 수 있고, 왜 이것을 배워야 하는지 깨닫게 하고, 많이 배웠다고 느끼며, 흥미를 유발하고,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집중을 유도하고,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하며, 내용이 분명하게 전달되는 강의를 요구한다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육군사관학교 화랑대연구소 | - |
dc.title | 육군 학교기관 학습자의 좋은 수업에 대한 요구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 Need Analysis of Good Instruction of Learner in the Army School.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인우 | - |
dc.identifier.doi | 10.31066/kjmas.2021.77.3.00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군사학논집, v.77, no.3, pp.227 - 250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군사학논집 | - |
dc.citation.title | 한국군사학논집 | - |
dc.citation.volume | 77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227 | - |
dc.citation.endPage | 25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770460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A Military School | - |
dc.subject.keywordAuthor | A Need Analysis of Good Instru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iority Decis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군 학교기관 | - |
dc.subject.keywordAuthor | 우선순위 선정 | - |
dc.subject.keywordAuthor | 좋은수업의 요구분석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