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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유형과 조절초점이 다양성 묶음상품과 동일제품 묶음상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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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가몽가-
dc.contributor.author석관호-
dc.date.accessioned2022-08-14T15:40:36Z-
dc.date.available2022-08-14T15:40:36Z-
dc.date.created2022-08-12-
dc.date.issued2022-
dc.identifier.issn1226-9263-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43166-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소비자 조절초점이 묶음상품(bundle)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묶음상품은 여러 제품을 하나의 포괄적인 패키지로 결합하여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판매촉진의 한 유형이다. 본 연구는 다수의 동일한 제품으로 이루어진 동일제품 묶음상품(non-variety bundle)과 다양한(예, 맛이나 원료) 제품으로 구성된 다양성 묶음상품(variety bundle)에 초점을 두어, 소비자의 조절초점이 묶음상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두 개의 실증연구는 조절초점이 묶음상품 선호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소비자의 향상초점이 강할수록 다양성 묶음상품에 대한 선호가 높았으며, 소비자의 예방초점이 강할수록 동일제품 묶음상품에 대한 선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묶음상품 선택(실증연구 1), 대안에 대한 태도(실증연구 2)에 관한 두 실험 연구에서 모두 일관성 있게 유의했다. 마지막으로 본 논문의 이론적 기여점, 실무적 시사점, 그리고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유통학회-
dc.title제품유형과 조절초점이 다양성 묶음상품과 동일제품 묶음상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Regulatory Focus on Consumer Preference for Variety and Non-Variety Bundle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석관호-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유통연구, v.27, no.3, pp.1 - 19-
dc.relation.isPartOf유통연구-
dc.citation.title유통연구-
dc.citation.volume27-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1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86400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Product Bundle-
dc.subject.keywordAuthorRegulatory Focus-
dc.subject.keywordAuthorVariety Seeking-
dc.subject.keywordAuthorSales Promotion-
dc.subject.keywordAuthor묶음상품-
dc.subject.keywordAuthor조절초점-
dc.subject.keywordAuthor다양성추구-
dc.subject.keywordAuthor판매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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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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