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 스케이트 클럽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서비스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명철 | - |
dc.contributor.author | 임주희 | - |
dc.contributor.author | 김차용 | - |
dc.date.accessioned | 2021-08-31T18:19:49Z | - |
dc.date.available | 2021-08-31T18:19:49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20 | - |
dc.identifier.issn | 1229-235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6019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인라인 스케이트 클럽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서비스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로써, 이 연구를 통해 서비스스케이프에 대한 연구영역을 확장시키고, 인라인 스케이트 클럽에 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서울, 경기, 세종, 충청지역 인라인 스케이트 클럽을 이용하는 초등학생 4∼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으며, 신뢰가 부족하다고 판단된 33명의 설문지를 제외한 총 367명의 자료를 최종 분석에 이용하였다. 자료처리는SPSS 20.0을 프로그램 이용하여 조사대상자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빈도분석, 조사도구의 신뢰도 검증을 위한 신뢰도 및 타당도 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인라인 스케이트 클럽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서비스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인라인 스케이트 클럽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재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조사대상을 일부지역 소재 상업 인라인 클럽을 이용하는 회원으로 한정하였기 때문에 연구의 결과를 일반화 시키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차후의 연구에서는 결과의 보편성을 확보하기 위해 조사지역을 확대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자료분석학회 | - |
dc.title | 인라인 스케이트 클럽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서비스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Servicescape of the Inline Skating Club Impact on Service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차용 | - |
dc.identifier.doi | 10.37727/jkdas.2020.22.5.217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22, no.5, pp.2171 - 2181 | - |
dc.relation.isPartOf |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 - |
dc.citation.title |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 - |
dc.citation.volume | 22 | - |
dc.citation.number | 5 | - |
dc.citation.startPage | 2171 | - |
dc.citation.endPage | 218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64129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라인 스케이트 클럽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스케이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만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재구매의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line skating club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scap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ntion to repurchase.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