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검색 키워드 특징에 기반한 상품 추천 시스템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조성은 | - |
dc.contributor.author | 임희석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2T01:07:32Z | - |
dc.date.available | 2021-09-02T01:07:32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9 | - |
dc.identifier.issn | 1598-200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7062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그리고 포털사이트 등에서 사용자가 검색을 위해 입력하는 키워드를 분류하여 추천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활용을 연구한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어 지고 있는 쇼핑몰의 인기도 순서는 사용자 행동 데이터의 기반이 아닌 제공자의 광고, 판매실적, 상품 품질에 영향을 받는다. 제안하고자 하는 방법은 각 상품입장에서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실제로 고객이 찾아오는지를 분류하여 새로운 사용자에게 관여도가 높은 상품을 추천하는 클래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 - |
dc.title | 사용자의 검색 키워드 특징에 기반한 상품 추천 시스템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Product Recommendation System Based on User Search keyword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임희석 | - |
dc.identifier.doi | 10.9728/dcs.2019.20.2.31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20, no.2, pp.315 - 320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20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315 | - |
dc.citation.endPage | 32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44101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commendation System | - |
dc.subject.keywordAuthor | SVM | - |
dc.subject.keywordAuthor | e-Commer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추천시스템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포트 벡터머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라인 쇼핑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