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결합 가격인상압력(UPP) 분석: 2016년 SK텔레콤-CJ헬로비전 사례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전성훈 | - |
dc.contributor.author | 남재현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2T01:24:49Z | - |
dc.date.available | 2021-09-02T01:24:49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19 | - |
dc.identifier.issn | 1226-263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70825 | - |
dc.description.abstract | UPP 분석은 기업결합 경쟁제한성 평가에 중요한 수단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2016년 SK 텔레콤-CJ헬로비전 기업결합 심사에서 경쟁제한성 평가에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 당 기업결합건에서 UPP분석은 결합 당사자들이 다제품 생산기업이라는 점과 IPTV는 초고속인터넷가입을 조건으로 한다는 점을 반영하여 수정 사용되었다. 본 논문은 다제품 기업결합에 따른UPP 공식 도출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UPP 수치 산출에 필요한 전환율, 마진율, 가격 추정을검토하여 향후의 UPP 분석에 시사점을 구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산업조직학회 | - |
dc.title | 기업결합 가격인상압력(UPP) 분석: 2016년 SK텔레콤-CJ헬로비전 사례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Upward Pricing Pressure Analyses in SK Telecom-CJ Hellovision Merger in 2016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남재현 | - |
dc.identifier.doi | 10.36354/KJIO.27.1.3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산업조직연구, v.27, no.1, pp.57 - 85 | - |
dc.relation.isPartOf | 산업조직연구 | - |
dc.citation.title | 산업조직연구 | - |
dc.citation.volume | 27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57 | - |
dc.citation.endPage | 8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45066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rger evalu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antitrust | - |
dc.subject.keywordAuthor | UPP analys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업결합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공정거래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격인상압력 | - |
dc.subject.keywordAuthor | UPP 분석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