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성과에 대한 인식연구: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향수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성훈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3T13:06:03Z | - |
dc.date.available | 2021-09-03T13:06:03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7 | - |
dc.identifier.issn | 2713-64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8579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조직성과를 재무적 관점이 아니라 정책관점, 고객관점, 조직내부관점 등으로 구분하여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사례로 선정된 공공기관은 환경부 산하의 공공기관으로서 환경산업육성과 환경기술개발사업 등의 관리, 개발된 환경기술의 보급 및 실용화 촉진을 목적으로 설치된 기관이다. 연구대상이 된 공공기관은 조직성과를 어떻게 정의하며 어떻게 하면 조직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었다. 아울러 재무적 성과보다는 고객이나 정책의 관점에서 성과를 측정해보자 하는 데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본 연구 결과 연구대상이 된 공공기관의 정책적인 측면, 고객적인 측면, 조직내부적 측면에서의 성과에 대해서는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직의 정책성과, 고객성과 및 조직내부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조직구성원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수평적 조직구조, 고객의 정책과정에의 참여독려, 업무 프로세스를 조직의 고객입장에서 재설계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title | 조직성과에 대한 인식연구: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Organizational Performance: Focused on Public Institution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성훈 | - |
dc.identifier.doi | 10.14400/JDC.2017.15.3.4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5, no.3, pp.47 - 54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5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47 | - |
dc.citation.endPage | 5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20706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조직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공공기관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정책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조직내부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Organizational Perform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ublic Organiz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Polilcy Perform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Perform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al Performance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