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 신축/개축 관중 수 효과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덕파 | - |
dc.contributor.author | 남재현 | - |
dc.contributor.author | 형준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4T07:09:00Z | - |
dc.date.available | 2021-09-04T07:09:00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2092-633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096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야구장 신축 및 개축이 관중 수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한다. 지난 1982년부터 2014년까지 구단별 프로야구 관중 수를 계량분석한 결과 야구장의 수용규모는 관중 수에 양의 효과를 지니며, 그 수용규모는 팀 승률이 높을수록 더 큰 영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본 논문은 구장 규모크기 변화와 별도로 야구장 신축 자체의 관중증가 효과를 살펴보았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강대학교 지암남덕우경제연구원 | - |
dc.title | 야구장 신축/개축 관중 수 효과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The Everlasting Honeymoon Effect?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덕파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남재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시장경제연구, v.45, no.1, pp.67 - 87 | - |
dc.relation.isPartOf | 시장경제연구 | - |
dc.citation.title | 시장경제연구 | - |
dc.citation.volume | 45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67 | - |
dc.citation.endPage | 8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8241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한국프로야구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관중 수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장 신축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장 수용규모 | - |
dc.subject.keywordAuthor | Korean professional baseball | - |
dc.subject.keywordAuthor | Ticket sal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New stadium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pacity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