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학습장애 교육 디자인: 한국적 과제와 전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동일 | - |
dc.contributor.author | 이대식 | - |
dc.contributor.author | 손승현 | - |
dc.contributor.author | 고혜정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5T00:06:58Z | - |
dc.date.available | 2021-09-05T00:06:58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15 | - |
dc.identifier.issn | 1738-733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600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고는 우리 사회, 기술, 경제, 환경, 정치 영역에서의 메가트랜드와 점점 다양해지는 요구와 특성을 가지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이 사회변화를 이끌어가는 마이크로트랜드를 기반으로 미래 사회 변화를 예측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학습장애 교육의 과제와 전망을 제시하고자 한다. 현재 관찰되는 현상에 터하여 앞으로 펼쳐질 우리나라 학습장애 교육은 보편성과 특수성의 공존,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가진 학생들을 함께 살펴볼 수 있어야하며, 특수교육 서비스의 고도화(유러닝 환경지원, 학습장애 학생 개인 맞춤형 평가와 교육, 연구 기반 중재의 재개념화, 개발도상국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 공적개발원조)를 중심으로 디자인 될 수 있을 것이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학습장애학회 | - |
dc.title | 미래 학습장애 교육 디자인: 한국적 과제와 전망 | - |
dc.title.alternative | Future Education Desig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Korean Challenges and Prospect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손승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학습장애연구, v.12, no.2, pp.1 - 18 | - |
dc.relation.isPartOf | 학습장애연구 | - |
dc.citation.title | 학습장애연구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8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2043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미래 학습장애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교육 디자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Future Education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