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급망 위험관리(A-SCRM) 방안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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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동원 | - |
dc.contributor.author | 한근희 | - |
dc.contributor.author | 전인석 | - |
dc.contributor.author | 최진영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5T00:10:00Z | - |
dc.date.available | 2021-09-05T00:10:00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15 | - |
dc.identifier.issn | 1598-398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6033 | - |
dc.description.abstract | 현대의 자동차는 안전필수(Safety Critical) 시스템이기 때문에 차량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초 연결사회를 지향하는 사물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자동차의 스마트화 됨에 따른 자동차 보안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자동차소프트웨어와 공급망에서의 보증 방안과 공급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식별, 평가 및 통제하기 위한 위험관리방안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 Life-Cycle 내에서 이해관계자 별 위험관리(A-SCRM, Automotive Supply Chain Risk Management) 방법을 연구 제안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보호학회 | - |
dc.title | 자동차 공급망 위험관리(A-SCRM) 방안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Supply Chain Risk Management of Automotiv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최진영 | - |
dc.identifier.doi | 10.13089/JKIISC.2015.25.4.793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보보호학회논문지, v.25, no.4, pp.793 - 805 | - |
dc.relation.isPartOf | 정보보호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정보보호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25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793 | - |
dc.citation.endPage | 80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24913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Automotive Supply Chain Risk Manage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A-SCRM | - |
dc.subject.keywordAuthor | SSCA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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