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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다음 동의의결(2014년)과 수직적 거래제한의 경쟁효과The Consent Agreement in Naver-Daum Case (2014) and the Analysis of Competitive Effects of Vertical Restraints

Other Titles
The Consent Agreement in Naver-Daum Case (2014) and the Analysis of Competitive Effects of Vertical Restraints
Authors
전성훈김종민남재현
Issue Date
2015
Publisher
한국법경제학회
Keywords
동의의결; 광고주 이관제한; 수직적 거래제한; 인터넷 광고; 광고플랫폼; consent agreement; vertical restrictions on agency-switching; interne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platform
Citation
법경제학연구, v.12, no.2, pp.177 - 206
Indexed
KCI
Journal Title
법경제학연구
Volume
12
Number
2
Start Page
177
End Page
206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6038
ISSN
1738-3951
Abstract
인터넷 검색 키워드광고 시장에서 광고주들은 광고대행사를 통해 인터넷 포털에 광고를 게재한다. 인터넷 포털 사업자들은 자신들의 광고대행사 간에“키워드 광고대행사 간광고주 이관제한”정책을 시행하여, 광고대행사들이 다른 광고대행사로부터 이전받을 수있는 광고주 수와 규모에 일정한 제약을 부과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공정위의 2014년 네이버-다음 동의의결을 광고주 이관제한정책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광고주 이관제한정책이가지는 경쟁효과를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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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Political Science & Economics > Department of Economic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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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hm, Jae Hyon
정경대학 (경제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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