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 대한 이론적 고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구교준 | - |
dc.contributor.author | 임재영 | - |
dc.contributor.author | 최슬기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5T00:11:03Z | - |
dc.date.available | 2021-09-05T00:11:03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15 | - |
dc.identifier.issn | 1229-424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604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행복에 대한 기존의 광범위한 연구를 행복의 개념과 측정, 결정요인이라는 주제를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재구성한다. 이를 위하여 그리스 철학의 두가지 접근인 hedonism과 eudaimonism을 적용하여 행복의 개념과 측정에 관한 경제학, 심리학, 정치학 등 사회과학 전반의 논의를 정리하였다. 또한 개인적 수준 뿐 아니라 사회적 수준에서 행복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에 대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논의를 소개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고려대학교 정부학연구소 | - |
dc.title | 행복에 대한 이론적 고찰 | - |
dc.title.alternative | A Synoptic Review of the Research on Happines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구교준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임재영 | - |
dc.identifier.doi | 10.19067/jgs.2015.21.2.9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부학연구, v.21, no.2, pp.95 - 130 | - |
dc.relation.isPartOf | 정부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정부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95 | - |
dc.citation.endPage | 13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2753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행복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삶의 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Happine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hedonism | - |
dc.subject.keywordAuthor | eudaimonism | - |
dc.subject.keywordAuthor | quality of life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