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무료 플랫폼상의 판매자는 더 많은 구매자를 접하기 위해 언제 지불할까?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기훈-
dc.date.accessioned2021-09-05T14:11:20Z-
dc.date.available2021-09-05T14:11:20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issn1229-831X-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026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무료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상에 존재할 때, 어떤 경우에 판매자가 더 많은 구매자를 접하기 위해서 수수료를 지불할 용의가 있을 것인가를 분석한다. 판매자는 플랫폼이 제시하는 특별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구매자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다. 본 연구는 경쟁 중인 두 플랫폼의 차별화 정도가 낮고,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미치는 네트워크 효과가 크다면, 플랫폼이 판매자에게 무료로 특별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본 연구의 분석 결과는 전자 메일의 인증 가격 설정에도 적용될 수 있다.-
dc.languageEnglish-
dc.language.isoen-
dc.publisher한국생산관리학회-
dc.title무료 플랫폼상의 판매자는 더 많은 구매자를 접하기 위해 언제 지불할까?-
dc.title.alternativeWhen Sellers Pay More to Access More Buyers on Free Platform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기훈-
dc.identifier.doi10.21131/kopoms.25.2.201406.18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생산관리학회지, v.25, no.2, pp.185 - 199-
dc.relation.isPartOf한국생산관리학회지-
dc.citation.title한국생산관리학회지-
dc.citation.volume25-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85-
dc.citation.endPage19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892685-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certified email pricing-
dc.subject.keywordAuthorgame theory-
dc.subject.keywordAuthorplatform differentiation-
dc.subject.keywordAuthorprice structure-
dc.subject.keywordAuthortwo-sided markets-
dc.subject.keywordAuthor게임 이론-
dc.subject.keywordAuthor가격 구조-
dc.subject.keywordAuthor양면 시장-
dc.subject.keywordAuthor전자 메일 인증 가격 설정-
dc.subject.keywordAuthor플랫폼 차별화-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