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무료 플랫폼상의 판매자는 더 많은 구매자를 접하기 위해 언제 지불할까?When Sellers Pay More to Access More Buyers on Free Platforms?

Other Titles
When Sellers Pay More to Access More Buyers on Free Platforms?
Authors
김기훈
Issue Date
2014
Publisher
한국생산관리학회
Keywords
certified email pricing; game theory; platform differentiation; price structure; two-sided markets; 게임 이론; 가격 구조; 양면 시장; 전자 메일 인증 가격 설정; 플랫폼 차별화
Citation
한국생산관리학회지, v.25, no.2, pp.185 - 199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생산관리학회지
Volume
25
Number
2
Start Page
185
End Page
199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0264
DOI
10.21131/kopoms.25.2.201406.185
ISSN
1229-831X
Abstract
본 연구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무료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상에 존재할 때, 어떤 경우에 판매자가 더 많은 구매자를 접하기 위해서 수수료를 지불할 용의가 있을 것인가를 분석한다. 판매자는 플랫폼이 제시하는 특별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구매자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다. 본 연구는 경쟁 중인 두 플랫폼의 차별화 정도가 낮고,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미치는 네트워크 효과가 크다면, 플랫폼이 판매자에게 무료로 특별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본 연구의 분석 결과는 전자 메일의 인증 가격 설정에도 적용될 수 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