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광고 모델 표준화에 대한 한·중 비교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인식-
dc.contributor.author조효은-
dc.contributor.author이인선-
dc.contributor.author최영준-
dc.date.accessioned2021-09-05T15:11:20Z-
dc.date.available2021-09-05T15:11:20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issn1226-4792-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056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한국과 중국 잡지들을 대상으로 국제 광고의 광고 모델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 유형(제품군), 현지 시장 특성(국가)의 효과를 살펴보았다. 국제 광고의 모델 전략이 광고 효과 및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둔 기존의 연구들과는 달리, 국제 광고 모델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고려하여 이들이 광고 모델 전략에 있어 어떠한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중국과 한국의 인쇄광고물의 내용분석(content analysis) 기법을 사용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국적 기업들이 현지시장에서의 광고 전략 및 경쟁 전략을 수립할 때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분석 결과, 쾌락적 제품의 국제 광고에서는 서양인 광고 모델이 주로 등장하였으며, 쾌락적 제품의 광고 모델 전략은 좀 더 표준화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의 국제 광고는 동양인 모델에 비해 서양인 모델을 주로 등장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현지 시장 특성이 광고 모델의 표준화 전략에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의 다국적 기업의 광고 모델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해 포괄적으로 살펴보았다는데 의의가 있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
dc.title광고 모델 표준화에 대한 한·중 비교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f Advertising Model Standardization in Korea Versus China-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정인식-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연세경영연구, v.51, no.2, pp.225 - 249-
dc.relation.isPartOf연세경영연구-
dc.citation.title연세경영연구-
dc.citation.volume5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25-
dc.citation.endPage24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941677-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국제 마케팅-
dc.subject.keywordAuthor광고 표준화-
dc.subject.keywordAuthor광고 모델-
dc.subject.keywordAuthor표준화 전략-
dc.subject.keywordAuthor국제 시장-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tional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strategy-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models-
dc.subject.keywordAuthorStandardizatio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JEONG, In sik photo

JEONG, In sik
경영대학 (경영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