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의 상호작용성 정도, 이용자의 인지욕구, 그리고 멀티태스킹 효과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무신 | - |
dc.contributor.author | 정세훈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6T09:11:23Z | - |
dc.date.available | 2021-09-06T09:11:23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3 | - |
dc.identifier.issn | 1738-247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5678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에서는 모바일 광고에서 상호작용성 정도가 이용자의 광고태도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는데, 특히 그 효과가 이용자의 특성(인지욕구 높음과 낮음)과 상황적 특성(멀티태스킹 여부)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실험적으로 검증했다. 연구 결과 상호작용성이 높은 경우 인지욕구가 높은 이용자들의 브랜드 태도가 더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멀티태스킹을 할 경우 인지욕구가 높은 이용자들의 브랜드 태도가 인지욕구가 낮은 이용자들의 브랜드 태도에 비해 더 호의적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인지욕구가 높은 집단과 낮은 집단의 차이는 특히 멀티태스킹을 하는 상황에서 상호작용적 메시지가 주어졌을 때 특히 차이가 컸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광고홍보학회 | - |
dc.title | 모바일 광고의 상호작용성 정도, 이용자의 인지욕구, 그리고 멀티태스킹 효과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Mobile Ad Interactivity, User Need for Cognition, and Multitasking Effect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세훈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광고홍보학보, v.15, no.1, pp.86 - 115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광고홍보학보 | - |
dc.citation.title | 한국광고홍보학보 | - |
dc.citation.volume | 15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86 | - |
dc.citation.endPage | 11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4111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chnolo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suas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ing comm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new med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tailor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application advertis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activ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ltitask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설득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뉴미디어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맞춤형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광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상호작용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멀티태스킹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