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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스크린 골프 브랜드 자산이 고객 만족도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Brand Equ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ing Behavior in the Korea Screen Golf Clubs

Other Titles
The Effect of Brand Equ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ing Behavior in the Korea Screen Golf Clubs
Authors
구본수신진호김차용
Issue Date
2013
Publisher
한국자료분석학회
Keywords
스크린 골프. 브랜드 자산; 고객 만족도; 구매행동.; Screen golf clubs; Brand equity; Customer satisfaction; Purchasing behavior.
Citation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15, no.2, pp.1099 - 1113
Indexed
KCI
Journal Title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olume
15
Number
2
Start Page
1099
End Page
1113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6065
ISSN
1229-2354
Abstract
본 연구는 국내 스크린 골프 브랜드 자산이 고객 만족도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여 스크린 골프 기업의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한 마케팅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서울과 경기도에 위치한 스크린 골프장 13곳에서 총 900명의 설문조사를 수행하였고, 회수된 900명의 설문지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자료와 조사내용의 일부가 누락된 자료로 판단된 119명의 설문지를 제외한 총 781명의 자료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0.0과 AMOS 18.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조사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국내 스크린 골프 브랜드 자산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 만족도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국내 스크린 골프 브랜드 자산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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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Culture and Sports > Sport Business in Division of Global Sport Studie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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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Cha Yong
문화스포츠대학 (국제스포츠학부 스포츠비즈니스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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