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초·중·고에서의 스마트교육 교수-학습 유형 분석Analysis for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in K-12 Smart Education

Other Titles
Analysis for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in K-12 Smart Education
Authors
한해숙임희석
Issue Date
2013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Smart education; Smart Learning; Instructional Strategy; Teaching-Learning Type; Instructional Design; 스마트교육; 스마트러닝; 수업전략; 교수·학습 유형; 수업설계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2, pp.51 - 58
Indexed
KCI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1
Number
2
Start Page
51
End Page
58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6387
ISSN
2713-6434
Abstract
최근 스마트 기기 보급과 함께 스마트교육 환경의 등장에 따른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논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 속에서 본 연구는 스마트교육 체제를 이해하기 위해 교육내용, 교육환경, 교육방식, 교육과정 측면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을 통해 스마트교육의 통합적 특성을 고려한 CTLA(Creation Teaching Learning Assessment) 모델을 바탕으로 한 초·중·고(K-12)의 국내·외 실제 스마트교육 사례를 분석하였다. 스마트교육의 교수·학습 유형은 국외사례, 국내사례, 교수·학습 모형 별로 분석하여 각 유형별 현 스마트교육의 긍정적인 부분과 보완 및 추가연구가 필요한 부분을 제시함으로써 스마트교육을 체계적으로 정립 및 구현하여 성공적이고 내실있는 스마트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