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온라인점포 속성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경험 차이비교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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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wangxiaowu | - |
dc.contributor.author | 박철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7T00:34:23Z | - |
dc.date.available | 2021-09-07T00:34:23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2 | - |
dc.identifier.issn | 1226-22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9566 | - |
dc.description.abstract | 중국의 온라인쇼핑 인프라 구축이 개선됨에 따라 온라인 쇼핑산업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본 연구는 28편의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주요한 온라인 점포속성을 도입하여 그들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검증하였다. 온라인점포 속성은 정보의 품질, 사용용이성, 상호작용성, 심미성, 안전성 등을 포함하였다. 중국 온라인 쇼핑소비자 집단 내부에 큰 격차가 존재하므로 본 연구는 연구결과를 확장하여 사용자집단을 경험 높은 소비자집단과 경험 낮은 소비자집단으로 분류하여 비교분석을 하였다. 연구 결과는 5 가지의 온라인점포 속성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경험 차이 비교분석을 통해 경험 높은 소비자와 경험 낮은 소비자 간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다르게 나타났다. 이 같은 연구결과에 따라 이론과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대한경영학회 | - |
dc.title | 중국에서 온라인점포 속성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경험 차이비교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 of Online Store Attributes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Loyalty in China: higher experience v. lower experienc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대한경영학회지, v.25, no.7, pp.2955 - 2976 | - |
dc.relation.isPartOf | 대한경영학회지 | - |
dc.citation.title | 대한경영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25 | - |
dc.citation.number | 7 | - |
dc.citation.startPage | 2955 | - |
dc.citation.endPage | 297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10407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라인점포 속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만족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로열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중국 온라인 쇼핑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경험비교 | - |
dc.subject.keywordAuthor | Online Store Attribut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sumer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sumer Loyal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ina Online Shoppin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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