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중국에서 온라인점포 속성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경험 차이비교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wangxiaowu-
dc.contributor.author박철-
dc.date.accessioned2021-09-07T00:34:23Z-
dc.date.available2021-09-07T00:34:23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226-2234-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9566-
dc.description.abstract중국의 온라인쇼핑 인프라 구축이 개선됨에 따라 온라인 쇼핑산업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본 연구는 28편의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주요한 온라인 점포속성을 도입하여 그들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검증하였다. 온라인점포 속성은 정보의 품질, 사용용이성, 상호작용성, 심미성, 안전성 등을 포함하였다. 중국 온라인 쇼핑소비자 집단 내부에 큰 격차가 존재하므로 본 연구는 연구결과를 확장하여 사용자집단을 경험 높은 소비자집단과 경험 낮은 소비자집단으로 분류하여 비교분석을 하였다. 연구 결과는 5 가지의 온라인점포 속성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경험 차이 비교분석을 통해 경험 높은 소비자와 경험 낮은 소비자 간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다르게 나타났다. 이 같은 연구결과에 따라 이론과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대한경영학회-
dc.title중국에서 온라인점포 속성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경험 차이비교-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Online Store Attributes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Loyalty in China: higher experience v. lower experience-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박철-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대한경영학회지, v.25, no.7, pp.2955 - 2976-
dc.relation.isPartOf대한경영학회지-
dc.citation.title대한경영학회지-
dc.citation.volume25-
dc.citation.number7-
dc.citation.startPage2955-
dc.citation.endPage2976-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710407-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온라인점포 속성-
dc.subject.keywordAuthor고객만족-
dc.subject.keywordAuthor고객로열티-
dc.subject.keywordAuthor중국 온라인 쇼핑-
dc.subject.keywordAuthor경험비교-
dc.subject.keywordAuthorOnline Store Attributes-
dc.subject.keywordAuthorConsumer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Consumer Loyalty-
dc.subject.keywordAuthorChina Online Shopping-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rk, Cheol photo

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