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명품시장에 요구될 가치의 변화The Value Transition of the Demand for the Future Luxury Market
- Other Titles
- The Value Transition of the Demand for the Future Luxury Market
- Authors
- 권민성
- Issue Date
- 2012
- Publisher
-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 Keywords
- 명품; 럭셔리; 디자인; 트렌드 분석; 가치; Luxury; Design; Trend; Trend Analysis; Value; Luxury; Design; Trend; Trend Analysis; Value
- Citation
-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v.11, no.3, pp.35 - 48
- Indexed
- KCI
OTHER
- Journal Title
-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Volume
- 11
- Number
- 3
- Start Page
- 35
- End Page
- 48
- 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0107
- DOI
- 10.21195/jidr.2012.11.3.003
- ISSN
- 1598-4605
- Abstract
- 과거 계급사회에서 현대식 자본주의로 사회 시스템이 변화되어 오면서 과거의 부가 계급이나 태생과 같은 ‘필연적 요소’로 결정되었다면 현대의 부는 ‘필연적 요소’위에 개개인의 능력으로 취득할 수 있는 ‘선택적 특권’의 의미가 추가되었다. 이러한 ‘선택적 특권’을 활용한 자본가집단의 증가로 인한 명품시장의 성장은 불황기 속에서 정체될 수 있는 경제발전에 원동력과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중요하고 긍정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다른 어느 때보다도 기업환경이 어렵고 미래가 불투명한 시기일수록 ‘명품시장’에 큰 관심을 기울이며 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이곤 한다. 이번 논문에서는 명품시장의 의미와 선행 트렌드로써의 가능성 및 미래 명품시장에 요구되는 새로운 가치에 대해서 연구해 보도록 한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School of Art & Design > School of Art & Desig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