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지각된 CSR 동기와 CSR 성과 평가가 개인과 기업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Effects of Perceived CSR Motivation and CSR Performance on the Relationship Between Individual and Corporation

Other Titles
Effects of Perceived CSR Motivation and CSR Performance on the Relationship Between Individual and Corporation
Authors
채서일
Issue Date
2011
Publisher
한국상품학회
Keyword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motivation; CSR performance; relationship qua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동기; CSR 성과; 관계의 질
Citation
상품학연구, v.29, no.3, pp.67 - 76
Indexed
KCI
Journal Title
상품학연구
Volume
29
Number
3
Start Page
67
End Page
76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4232
DOI
10.36345/kacst.2011.29.3.007
ISSN
1226-6132
Abstract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경영학 관련 이슈 중 하나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다. 매년 기업들은 많은 비용을 들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관련 활동에 투자를 하고 있지만, 그로 인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성과에 대해서는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기존의 연구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기업이 많은 비용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이미지가 하락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처럼 기업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이미지가 향상되기는커녕 오히려 하락하는 이유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 동기에서 찾아내고자 한다. 이를 위해 개인이 지각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동기가 무엇이냐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과 평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본 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동기와 성과가 기업과 개인 이해관계자들 사이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해 보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