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안산지역 중학생들의 원예활동 조사Research of Recognition on the Horticultural Activities of Middle School Students in Ansan, Korea.

Other Titles
Research of Recognition on the Horticultural Activities of Middle School Students in Ansan, Korea.
Authors
윤현숙홍종원박천호장유진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화훼학회
Keywords
horticultural program; plant; interest; 원예프로그램; 식물; 흥미
Citation
화훼연구, v.17, no.3, pp.214 - 219
Indexed
KCI
Journal Title
화훼연구
Volume
17
Number
3
Start Page
214
End Page
219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1347
ISSN
1225-5009
Abstract
중학생들이 인식하고 있는 원예활동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안산시 소재 중학교 학생 429명(남 202명, 여 227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원예활동에 대한 경험은 초등학교 이후(74%), 학교(남 43%, 여 41%)에서 가장 많은 경험이 있었다. 이는 초등학교 교과과정에 도입된 환경교육과 사회적 영향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주로 경 험해 본 원예활동은 식물재배활동(남 73%, 여 79%)이었 으며, 남녀학생 모두 원예활동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이 유는 환경교육의 필요성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원예활 동 프로그램 중 해보고 싶다고 응답한 프로그램은 경 험해보지 못한 식물이용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이었으며, 원예활동을 했을 때에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남학생의 경우는 식물이 자라는 과정(46%), 여학생은 생명의 소 중함(36%)으로 응답하였다. 반면 가장 흥미롭지 못한 점은 남학생은 오래 기다린다(58%)와 여학생 지루하다 (33%)로 응답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Life Sciences and Biotechnology > Division of Biotechnolog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