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기업성과 관계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정인식 | - |
dc.contributor.author | 변정희 | - |
dc.contributor.author | XIAO SHUFENG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00:46:51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00:46:51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issn | 1229-318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2013 | - |
dc.description.abstract | 마케팅 표준화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들이 있었지만 일치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본 연구는 한국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먼저 마케팅 표준화가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다음으로 기존의 표준화와 성과에 관한 연구들이 일치된 결과가 나오지 않은 이유를 다른 요인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이 예측되어 제품의 유형, R&D강도, 국제경험 등의 변수들의 조절 효과를 보고자 한다. 실증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째, 마케팅 표준화와 성과와의 관계는 유의하게 나타나지 않았다. 두 번째 제품 특성에 따라 마케팅 표준화와 성과와의 관계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제품특성변수는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변수임을 시사한다. 마지막으로 R&D강도, 국제경험의 조절효과는 나타나지 않았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전략마케팅학회 | - |
dc.title |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기업성과 관계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Marketing Standardization in International Market : An Empirical Study of Performance Implication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인식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v.17, no.1, pp.87 - 114 | - |
dc.relation.isPartOf |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 |
dc.citation.title |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 |
dc.citation.volume | 17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87 | - |
dc.citation.endPage | 11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3369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andardiz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ational Market | - |
dc.subject.keywordAuthor | Firm Perform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ational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표준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국제시장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업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국제마케팅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