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기업성과 관계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인식-
dc.contributor.author변정희-
dc.contributor.authorXIAO SHUFENG-
dc.date.accessioned2021-09-09T00:46:51Z-
dc.date.available2021-09-09T00:46:51Z-
dc.date.created2021-06-16-
dc.date.issued2009-
dc.identifier.issn1229-3180-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2013-
dc.description.abstract마케팅 표준화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들이 있었지만 일치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본 연구는 한국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먼저 마케팅 표준화가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다음으로 기존의 표준화와 성과에 관한 연구들이 일치된 결과가 나오지 않은 이유를 다른 요인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이 예측되어 제품의 유형, R&D강도, 국제경험 등의 변수들의 조절 효과를 보고자 한다. 실증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째, 마케팅 표준화와 성과와의 관계는 유의하게 나타나지 않았다. 두 번째 제품 특성에 따라 마케팅 표준화와 성과와의 관계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제품특성변수는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변수임을 시사한다. 마지막으로 R&D강도, 국제경험의 조절효과는 나타나지 않았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전략마케팅학회-
dc.title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기업성과 관계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Marketing Standardization in International Market : An Empirical Study of Performance Implication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정인식-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v.17, no.1, pp.87 - 114-
dc.relation.isPartOf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dc.citation.title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dc.citation.volume17-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87-
dc.citation.endPage11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33369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Standardization-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tional Market-
dc.subject.keywordAuthorFirm Performance-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tional Marketing-
dc.subject.keywordAuthor표준화-
dc.subject.keywordAuthor국제시장-
dc.subject.keywordAuthor기업성과-
dc.subject.keywordAuthor국제마케팅-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JEONG, In sik photo

JEONG, In sik
경영대학 (경영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