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학생의 교과 교육을 위한 개념교수 적용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손승현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14:30:38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14:30:38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738-733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493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장애아를 위한 개념교수의 원리를 살펴보고 학습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일반학급 내에서 전체 혹은 소집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개념교수의 방법들을 고찰한다. 제시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개념교수학습과 관련된 문헌들을 고찰하여 효과적인 개념교수의 원리와 전략을 제시하고, 일반학급에서 교사가 사용할 수 있는 수업설계 모형 안에서 개념 교수 적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논의 및 결론을 통해 교사교육 방법과 연구에 대해 제언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학습장애학회 | - |
dc.title | 학습장애 학생의 교과 교육을 위한 개념교수 적용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Concept Based Instruction for Teaching Content to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손승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학습장애연구, v.5, no.2, pp.1 - 22 | - |
dc.relation.isPartOf | 학습장애연구 | - |
dc.citation.title | 학습장애연구 | - |
dc.citation.volume | 5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2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0384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learning disabiliti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cept based instru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structional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학습장애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개념교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수업설계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