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백화점 환경하에서 의존성, 만족 및 몰입이 백화점과 입점점포 간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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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배재현 | - |
dc.contributor.author | 정인식 | - |
dc.contributor.author | 이현정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16:07:45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16:07:45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229-318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416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중국에 있어서의 백화점의 임차인에 대한 영향력 행사가 관계교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이다. 백화점과 임차인 간의 관계는 일종의 일방적인 관계구조를 가진 수평적 관계라 하겠다. 따라서 이 연구는 중국에서의 295개 백화점 임차인을 대상으로 백화점이 임차인에 행하는 강압적/비강압적 행위가 임차인과의 관계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있다. 임차인에 대한 강압적인 영향력 행사는 임차인의 관계성에 대한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히려 비강압적인 영향력 행사가 임차인의 사회적, 경제적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중국에서의 대형 백화점의 임차인에 대한 우월적 지위는 중국 소매형태에 기인하며 현대에서도 그 영향력이 크다 하겠다. | - |
dc.language | English | - |
dc.language.iso | en | - |
dc.publisher | 한국전략마케팅학회 | - |
dc.title | 중국 백화점 환경하에서 의존성, 만족 및 몰입이 백화점과 입점점포 간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The Influence of Dependence on Satisfaction and Commitment in Store-Tenant RelationshipThe Mediating Role of Power - The Case of Department Stores in China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인식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v.16, no.2, pp.57 - 80 | - |
dc.relation.isPartOf |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 |
dc.citation.title |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 |
dc.citation.volume | 16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57 | - |
dc.citation.endPage | 8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6026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lation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pend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partment Sto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inaI. Introdu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lation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pend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partment Sto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inaI. Introdu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관계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의존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백화점 | - |
dc.subject.keywordAuthor | 중국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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