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媒体时代的汉语新词语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Zuo Simin | - |
dc.date.accessioned | 2021-12-14T12:41:22Z | - |
dc.date.available | 2021-12-14T12:41:22Z | - |
dc.date.created | 2021-08-31 | - |
dc.date.issued | 2019 | - |
dc.identifier.issn | 1975-16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1520 | - |
dc.description.abstract | 신 미디어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언어에도 큰 변화를 불러왔다. 2010년 이후, 인터넷은 점점 중국어 신조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중국 국가 언어 자원 감측 및 연구 기구는 2011년부터 시작하여 중국 미디어 신조어 중 10개를 대표로 뽑아, 분포하였다. 2012년도부터 시작하여 분포한 신조어를 조사해보니, 정부의 출처가 제일 많았고, 30개에 이르고, 민간 및 각 직종분야별에서 온 신조어는 그 다음으로 17개가 존재한다. 2012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7년 안에 32개의 중국 10大 인터넷 용어 중 신조어를 조사해보니, 미디어의 출처는 4개, 민간의 출처는 28개이다. 종합적으로 보면,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중국어 신조어의 출처의 비례를 통계해보면 크게 두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민간 출처와 정부 출처이다. 민간 출처의 중국어 신조어는 신 미디어 특히 자체미디어의 큰 번영과 상관관계가 존재한다. 민간 출처의 중국어 신조어는 의미의 표현과 풍격 상에서 생동적이고 생기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큰 보폭으로 중국 사회에 변화, 즉 신조어가 발생하는 단어 조합 과정, 또한 응용하는 과정에서 젊은 연령의 사람들이 주체가 되었고, 또한 각 유형의 미디어는 특히 신 미디어의 촉진과는 큰 상관관계가 있다. | - |
dc.language | Chinese | - |
dc.language.iso | zh | - |
dc.publisher | 동국대학교 동서사상연구소 | - |
dc.title | 新媒体时代的汉语新词语 | - |
dc.title.alternative | Chinese Neologisms in the Era of New Media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Zuo Simin | - |
dc.identifier.doi | 10.33639/ptc.2019..30.01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철학∙사상∙문화, no.30, pp.223 - 242 | - |
dc.relation.isPartOf | 철학∙사상∙문화 | - |
dc.citation.title | 철학∙사상∙문화 | - |
dc.citation.number | 30 | - |
dc.citation.startPage | 223 | - |
dc.citation.endPage | 24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47920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 미디어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자체 미디어 | - |
dc.subject.keywordAuthor | 중국어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조어 | - |
dc.subject.keywordAuthor | 단어의 출처 | - |
dc.subject.keywordAuthor | New med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We med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inese | - |
dc.subject.keywordAuthor | Neologisms | - |
dc.subject.keywordAuthor | Source of words.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