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 교육의 인식 변화와 문법 교재의 양상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관규 | - |
dc.date.accessioned | 2022-01-02T07:41:04Z | - |
dc.date.available | 2022-01-02T07:41:04Z | - |
dc.date.created | 2021-08-31 | - |
dc.date.issued | 2012 | - |
dc.identifier.issn | 1226-673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4102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에서는 문법과 독서가 갖는 통합이 갖는 의의를 살피면서, 문법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그 방향이 문법 교재에서 어떻게 구현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 2012년부터 교수 학습될 통합 교과서 ‘독서와 문법’은 새로운 문법 교육의 인식을 반영할 필요가 있다. 실제 국어생활을 반영하는 실제성, 국어 지식의 상대성, 통합과 배열 방식의 다양성, 교수 학습의 탐구성 등 특성이 그것이다. 통합 교재로서의 ‘독서와 문법’은 이런 특성을 반영하여 살아있는 국어교육에 이바지하는 문법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국어교육학회 | - |
dc.title | 문법 교육의 인식 변화와 문법 교재의 양상 | - |
dc.title.alternative | Cognition Change of Grammar Education and Aspects of Grammar Text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관규 | - |
dc.identifier.doi | 10.15734/koed..89.201201.25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새국어교육, no.89, pp.257 - 276 | - |
dc.relation.isPartOf | 새국어교육 | - |
dc.citation.title | 새국어교육 | - |
dc.citation.number | 89 | - |
dc.citation.startPage | 257 | - |
dc.citation.endPage | 27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2695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ading & | - |
dc.subject.keywordAuthor | Grammar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varie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lativ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explor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독서와 문법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실제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상대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다양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탐구성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