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의 주관적 관점이 게임 및 과제수행(test)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현우 | - |
dc.contributor.author | 정재범 | - |
dc.contributor.author | 지성우 | - |
dc.contributor.author | 남기춘 | - |
dc.contributor.author | 최문기 | - |
dc.date.accessioned | 2022-01-07T14:40:57Z | - |
dc.date.available | 2022-01-07T14:40:57Z | - |
dc.date.created | 2021-08-31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issn | 1976-651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4736 | - |
dc.description.abstract | 컴퓨터와 비디오 게임은 현대 사회에서 주요한 놀이 문화 중에 하나이다. 이러한 놀이 문화의 특성을 가지고 있고 교육적인 내용을 포함한 기능성 게임은 향후 게임과 교육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능성 게임을 사용하여 주관적인 관점이 기능성 게임의 수행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기능성 게임을 게임이라고 여길 경우 높은 난이도의 과제 수행에서 검사라고 판단한 집단보다 낮은 오류율을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주관적 관점이 과제 수행에서 보다 더 나은 수행을 야기하거나 과제 수행 전략의 변화를 가져온 결과로 인한 것이라 생각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 - |
dc.title | 플레이어의 주관적 관점이 게임 및 과제수행(test)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s of Subjective Viewpoints on Task Performance and Cognitive Ability In the Serious Game: Through A Game or A Test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남기춘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8, pp.103 - 110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 |
dc.citation.number | 18 | - |
dc.citation.startPage | 103 | - |
dc.citation.endPage | 11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8428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ious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functional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ubjective viewpoi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gnitive a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task performance strate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play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st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능성 게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주관적 관점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지 능력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과제 수행 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놀이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검사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ious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functional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ubjective viewpoi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gnitive a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task performance strate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play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st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